제목 열대야 극복하는 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8-05 조회 3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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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계속되는 무더위에 열대야까지 겹쳐서 밤잠을

설치고 계시죠......

여기 열대야 이기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잠이 오지 않으면 억지로 자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오지 않는 잠을 기다리며

이불에서 있는 것은 불면증을 더 악화시킨다.

잠이 오지 않으면 가볍게 책을 읽으면서 잠을 청하는 게 좋다. 점심 식사 후 20~30분간의 낮잠은 밤의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30분 이상의 낮잠은 더운 밤 시간 불면증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다.

   열대야 이기는 법

1. 기상시간을 지킨다. 우리 뇌 속의 생체 시계를 정상적으로

   움직이도록 할 것

2. 억지로 자려고하지말고 졸릴 때만 잠을 청한다.

3. 낮잠을 피하고 평소 취침하는 시간 외에 눕지 않는다.

4. 규칙적인 운동을 하되, 잠자기 2시간 전 운동은 금물.

5. 식사시간도 일정하게, 특히 저녁때는 과식을 피한다.

6. 저녁 시간에 흥분을 피하고 편안한 상태를 유지한다.

7.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담배, 흥분제, 알코올 등도 피한다.

8. 배가 고파 잠이 오지 않으면 따뜻한 우유를 마신다.

9. 잠자기 전 무리한 일 금물, 책을 읽는 등 다른 일을 하도록 한다.

10. 잠자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체온을 떨어뜨리고

     육체적인 긴장을 완화시킨다.

11. 실내온도는 25도로 유지

12.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

13. 과식 금지, 잠자기 전 간식, 찬물, 수박도 금물

14. 모시 소재 이불 사용

  밤잠을 설치게 하는 열대야를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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